본문 바로가기
비식품/대형전기

애플 맥북 프로 16인치 배터리 교체 후기 (애플스토어 명동 방문기)

by 메타위버 2025. 7. 1.
반응형

배터리 성능 저하, 언제 교체해야 할까?

최근 맥북 프로 16인치(2021년 모델 기준)를 사용하면서 배터리 사용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상태 항목에서 확인해보니, 배터리 최대 성능이 79%까지 떨어져 있었고, ‘서비스가 필요합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떴습니다. 결국 오늘, 애플스토어 명동을 직접 방문하여 진단과 배터리 교체를 받고 왔습니다.

 

배터리 성능 저하, 언제 교체해야 할까

 

애플스토어 방문 및 진단 과정

 

애플스토어에서는 예약 후 ‘지니어스 바(Genius Bar)’에서 담당자와 1:1 상담을 받았습니다.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자마자 바로 교체 대상이라고 안내해주었습니다. 배터리 상태가 80% 미만으로 떨어지면 교체 권장 대상이 된다는 점, 애플케어 플러스가 없는 경우에도 유상 수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애플스토어 방문 및 진단 과정

 

교체 비용 및 소요 시간

애플스토어에서 안내받은 배터리 교체 비용은 389,000원이었습니다. 다소 높은 금액이지만, 교체 부위가 배터리만이 아니라는 점에서 납득이 됐습니다. 애플의 맥북 프로 16인치 모델은 배터리와 키보드, 상판 케이스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교체 시 키보드, 팜레스트, 케이스 전체가 함께 교체됩니다.

 

교체 비용 및 소요 시간

 

교체 부위 상세: 트랙패드와 지문 인식은 그대로 유지

인상 깊었던 점은 트랙패드와 지문 인식 버튼(Touch ID)은 기존 부품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이 두 부품은 보안과 기능과 직결되기 때문에 별도로 보존하여 장착하는 방식으로 수리된다고 합니다. 덕분에 지문 인식 재설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교체 부위 상세: 트랙패드와 지문 인식은 그대로 유지

 

사실상 새 맥북을 받은 기분!

배터리만 교체받은 줄 알았는데, 키보드와 외관이 전부 새것으로 바뀌어 돌아온 맥북을 보니 사실상 리퍼비시급 리뉴얼을 받은 느낌입니다. 타이핑 감도 훨씬 새롭고 깔끔하며, 팜레스트의 오염도 모두 사라졌습니다. 그동안 묵은 사용감이 싹 사라진 덕분에 새 맥북을 구매한 것 같은 만족감이 들었습니다.

 

사실상 새 맥북을 받은 기분

 

애플 맥북 프로 16인치 배터리 교체, 이렇게 추천합니다

  • 배터리 성능이 80% 이하라면, 망설이지 말고 교체를 고려하세요.
  • 애플스토어 공식 수리는 정품 부품, 전문가 수리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배터리 교체가 아니라 키보드 및 상판 전체가 교체되므로 외관까지 새로워집니다.
  • 광고 수익을 위한 콘텐츠 주제로도 적합한 키워드입니다: “맥북 배터리 교체”, “애플스토어 수리”, “맥북 리퍼 느낌 수리”.

 

애플 맥북 프로 16인치 배터리 교체, 이렇게 추천합니다

 

반응형